현재 사용중인 브라우저 정보

귀하께서 사용하시는 브라우저 종류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브라우저 입니다.

원할한 W브릿지 이용을 위해서는 Edge 브라우저나
Chrome 브라우저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Wbridge 로고

경력개발사례

취업

멘티부터 정규직까지, 글로벌 멘토링과 함께하는 성장 이야기!

조회수570 작성일2024.01.22

 

 

 

 

 

 

 

 

 

1. 2022 WISET-써모 피셔 사이언티픽 글로벌 멘토링 프로그램을 어떻게 알고 지원하게 되셨을까요?

 

안녕하세요, 써모 피셔 사이언티픽의 바이오 프로덕션 그룹(Bioproduction Group, BPG) 부서에서 근무 중인 김솔진 선임이라고 합니다.

 

대학교 4학년이던 저는 대외활동 공고가 올라오는 학교 게시판에서 2022년 WISET-써모 피셔 사이언티픽 글로벌 멘토링 프로그램의 모집 공고를 처음 접했습니다. 공고를 읽고 거의 바로 지원서를 작성했는데, 특히 프로그램 활동 계획을 보니 제 전공인 생명과학과 유관 업계이자 규모가 큰 글로벌 회사에서 약 5개월에 걸쳐 멘토링과 센터 투어와 같은 여러 활동이 예정되어 있다고 하여 단숨에 흥미가 생겼던 것 같아요.

 

저는 당시 추가 학기 재학 중이라 상대적으로 시간적 여유가 있었고, 취업과 대학원 진학 사이에서 마지막으로 고민하고 있었습니다. 진로에 대한 다른 사람들의 의견이 절실한 상태였기에 고민하지 않고 멘티 지원서를 제출했습니다.

 

 

 

▲ 2022년 WISET-Thermo Fisher Scientific 글로벌 멘토링 활동 모습

 

 

 

 

2. WISET 글로벌 멘토링이 취업에 어떤 점이 도움이 되었나요?

 

제가 관심 있는 업계의 회사에 방문해서 그곳에서 재직하시는 분들과 이런저런 이야기 그리고 활동을 같이한다는 경험, 그 사실 자체인 것 같아요. 학교 다닐 때도 여러 회사의 취업 설명회에 참석한 적은 있지만, 제가 직접 가는 것이 아니라 직원분들이 학교로 오셔서 설명해 주시는 방식이기에 어떤 분들이 어떤 식으로 일하는지 크게 와닿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제가 경험한 글로벌 멘토링은 저희가 회사를 방문하는 형태였고, 여러 차례의 세션이 있었기에 조마다 담당해 주시는 멘토분들과 좀 더 친밀하게 이야기를 나눌 수 있었습니다. 그렇기에 진로에 대한 더 개인적인 고민까지 말씀을 드릴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멘티들을 담당해 주시는 멘토님들은 현업에 계시는 분들이다 보니 업계에 대한 이해도가 정말 높으신 분들이에요. 지금 글로벌 멘토링에 참여하시는 분들이 있다면 여러분들이 일하고 싶은 그 업계의 회사, 그 직무에서 일하시는 분들이 바로 여러분들의 멘토님이시라는 것을, 꼭 기억해 주시길 바랍니다.

 

또, 보통 취준생 관점에서 어떤 회사를 접할 때는 그 회사의 공식 홈페이지나 회사에 관한 기사가 대부분일 것 같은데, 제가 회사로 직접 가서 (그것도 여러 번!) 사람들이 어떤 분위기 속에서 일하는지를 볼 수 있다는 것 자체가 엄청난 기회이자 동기부여라고 생각합니다.

 

 

 

▲ 2022년 WISET-Thermo Fisher Scientific 글로벌 멘토링 활동 모습

 

 

 

3. 이공계 학생일 당시, 취업하는 데 어떠한 어려움이 있으셨나요?

 

제 개인적인 경험에 비추어 말씀드리자면 알고 있는 직무가 상당히 제한적이었다는 점이었던 것 같아요. 저는 생명과학 전공의 학생이었는데, 제약업계가 아닌 곳에 진출할 수 있을 거라는 생각 자체를 하지 못했습니다.

 

많은 취준생이 그렇듯 저도 여러 회사의 Job Description 들과 취업 설명회를 찾아보면서 직무에 대한 정보들을 수집했는데요, 학사 졸업생으로서 갈 수 있는 제약 회사의 직무만을 찾아보면서 과연 내가 이 일들을 하기에 자격이 있는 사람일지 고민이 깊었고, 한심할 수 있겠지만 졸업을 앞두고 있던 시점까지도 결정을 내리지 못했던 것 같아요. 그러던 차에 글로벌 멘토링을 접해서 지원했고, 이런 고민을 안은 채로 멘토링에 임했습니다.

 

 

 

▲ Thermo Fisher Scientific 인턴쉽 기간

 

 

 

 

 

4. WISET 글로벌 멘토링이 얼마나 좋았는지 이야기해 주세요.

 

WISET 글로벌 멘토링이 없었다면 저는 취업이 힘들지 않았을까? 싶을 정도로 도움을 많이 받았습니다. 상세 프로그램은 회사별로 다르겠지만, 저는 회사 장비들로 실험도 해볼 수 있었고 센터 투어에도 참여하면서 “이 회사는 이런 장비로 이런 일을 하는구나!”를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었어요. 그리고 당시 제가 안고 있던 고민도 멘토님께 털어놓으면서 제 상황에 대한 조언도 많이 받았습니다. 저는 실제로도 제 동기들과 후배들에게 글로벌 멘토링을 많이 추천하고 있고, 글로벌 멘토링에서 받은 그 모든 도움이 제가 진로를 결정하고 다음 발걸음을 내딛는 데에 있어 큰 경험이 되었다고 자부합니다.

 

WISET의 여러 프로그램은 정말 유익하니, 모두 이런 귀한 기회를 잘 찾아보시고 활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 김솔진 멘티

- 2022년 WISET-Thermo Fisher Scientific 글로벌 멘토링 대표 멘티로 참여

- 2023년 Thermo Fisher Scientific 입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