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대학교 나노에너지공학과 조교수인 서지연 박사는 신재생에너지나 배터리와 같은 에너지 기술과 응용 소재에 대한 강의와 연구를 진행하며, 사회적 이슈로 떠오른 Net-Zero, RE100과 같은 환경문제를 후속세대와 함께 해결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부산대학교 나노에너지공학과 조교수인 서지연 박사는 신재생에너지나 배터리와 같은 에너지 기술과 응용 소재에 대한 강의와 연구를 진행하며, 사회적 이슈로 떠오른 Net-Zero, RE100과 같은 환경문제를 후속세대와 함께 해결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부산대학교 나노에너지공학과 조교수인 서지연 박사는 신재생에너지나 배터리와 같은 에너지 기술과 응용 소재에 대한 강의와 연구를 진행하며, 사회적 이슈로 떠오른 Net-Zero, RE100과 같은 환경문제를 후속세대와 함께 해결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KAIST 생명화학공학과에서 불균일계 촉매를 연구하는 이현주 교수는 고교 시절 《Newton》이라는 과학잡지에서 환경 이슈를 접하게 된 것이 에너지 및 환경촉매 전문가로 성장하게 된 배경이자 원동력이었다고 말합니다.
KAIST 생명화학공학과에서 불균일계 촉매를 연구하는 이현주 교수는 고교 시절 《Newton》이라는 과학잡지에서 환경 이슈를 접하게 된 것이 에너지 및 환경촉매 전문가로 성장하게 된 배경이자 원동력이었다고 말합니다.
KAIST 생명화학공학과에서 불균일계 촉매를 연구하는 이현주 교수는 고교 시절 《Newton》이라는 과학잡지에서 환경 이슈를 접하게 된 것이 에너지 및 환경촉매 전문가로 성장하게 된 배경이자 원동력이었다고 말합니다.
KAIST 생명화학공학과에서 불균일계 촉매를 연구하는 이현주 교수는 고교 시절 《Newton》이라는 과학잡지에서 환경 이슈를 접하게 된 것이 에너지 및 환경촉매 전문가로 성장하게 된 배경이자 원동력이었다고 말합니다.KAIST 생명화학공학과에서 불균일계 촉매를 연구하는 이현주 교수는 고교 시절 《Newton》이라는 과학잡지에서 환경 이슈를 접하게 된 것이 에너지 및 환경촉매 전문가로 성장하게 된 배경이자 원동력이었다고 말합니다.이화여대 의과대학 신경과학교실 이향운 교수는 수면장애와 뇌전증 등 만성 뇌질환의 치료를 담당하고 있는 신경과 전문의이자 환자별 뇌신호 분석과 최적화 맞춤형 치료를 위한 인공지능기반 의료기기개발 융합연구에 매진하고 있는 뇌신경과학자입니다.
◆ 지구환경 보호 및 기후위기 극복을 전제로 한 탄소중립 사회 실현을 위해서는 청정에너지 기술이 필수입니다. 태양광과 같은 재생에너지는 지구와 태양이 존재하는 한 무한하며, 이산화탄소 발생이 거의 없어 우리에게 꼭 필요한 기술이라고 서지연 교수는 강조합니다. 지구환경 보호 및 기후위기 극복을 전제로 한 탄소중립 사회 실현을 위해서는 청정에너지 기술이 필수입니다. 태양광과 같은 재생에너지는 지구와 태양이 존재하는 한 무한하며, 이산화탄소 발생이 거의 없어 우리에게 꼭 필요한 기술이라고 서지연 교수는 강조합니다.
지구환경 보호 및 기후위기 극복을 전제로 한 탄소중립 사회 실현을 위해서는 청정에너지 기술이 필수입니다. 태양광과 같은 재생에너지는 지구와 태양이 존재하는 한 무한하며, 이산화탄소 발생이 거의 없어 우리에게 꼭 필요한 기술이라고 서지연 교수는 강조합니다.
이현주 교수는 LG화학 사외이사로 취임한 최초의 여성 공학자이기도 합니다. 화학산업의 패러다임이 변화하고 있는 상황에서 보다 객관적인 눈으로 기업이 잘 경영되고 있는지 살펴보는 것뿐만 아니라 학계와 산업계를 연결하는 가교역할까지 수행하고 있습니다.이현주 교수는 LG화학 사외이사로 취임한 최초의 여성 공학자이기도 합니다. 화학산업의 패러다임이 변화하고 있는 상황에서 보다 객관적인 눈으로 기업이 잘 경영되고 있는지 살펴보는 것뿐만 아니라 학계와 산업계를 연결하는 가교역할까지 수행하고 있습니다.이현주 교수는 LG화학 사외이사로 취임한 최초의 여성 공학자이기도 합니다. 화학산업의 패러다임이 변화하고 있는 상황에서 보다 객관적인 눈으로 기업이 잘 경영되고 있는지 살펴보는 것뿐만 아니라 학계와 산업계를 연결하는 가교역할까지 수행하고 있습니다.이현주 교수는 LG화학 사외이사로 취임한 최초의 여성 공학자이기도 합니다. 화학산업의 패러다임이 변화하고 있는 상황에서 보다 객관적인 눈으로 기업이 잘 경영되고 있는지 살펴보는 것뿐만 아니라 학계와 산업계를 연결하는 가교역할까지 수행하고 있습니다.
이현주 교수는 LG화학 사외이사로 취임한 최초의 여성 공학자이기도 합니다. 화학산업의 패러다임이 변화하고 있는 상황에서 보다 객관적인 눈으로 기업이 잘 경영되고 있는지 살펴보는 것뿐만 아니라 학계와 산업계를 연결하는 가교역할까지 수행하고 있습니다.
이향운 교수는 의료현장의 미해결 난제 극복을 위해서는 의학뿐 아니라 다양한 분야가 협력하는 다학제간 융합연구의 필요성을 깨닫고, 2018년부터 매년 ‘이화메디테크포럼’을 개최하여 의·학·연·병이 연계된 새로운 융합연구 풍토를 조성했습니다.
◆ 서지연 교수는 예비 여성 과학기술인들에게 무엇이든 적극적으로, 그리고 책임감 있게 일하는 태도를 가지라고 조언합니다. 문제해결을 위해서는 누군가가 개발하겠지, 누군가가 해결하겠지 하는 마음으로 기다리면 안 된다는 것이 그의 지론입니다.서지연 교수는 예비 여성 과학기술인들에게 무엇이든 적극적으로, 그리고 책임감 있게 일하는 태도를 가지라고 조언합니다. 문제해결을 위해서는 누군가가 개발하겠지, 누군가가 해결하겠지 하는 마음으로 기다리면 안 된다는 것이 그의 지론입니다.
서지연 교수는 예비 여성 과학기술인들에게 무엇이든 적극적으로, 그리고 책임감 있게 일하는 태도를 가지라고 조언합니다. 문제해결을 위해서는 누군가가 개발하겠지, 누군가가 해결하겠지 하는 마음으로 기다리면 안 된다는 것이 그의 지론입니다
수소경제와 탄소중립 사회 실현을 위해서는 친환경이나 에너지절감형 촉매 기술이 필수적입니다. 이를 위해 이현주 교수는 바이오매스나 이산화탄소 등에서 화학제품을 생산하는 연구에 주력하며 자신의 기술이 지속가능한 사회를 위해 쓰이길 바라고 있습니다.수소경제와 탄소중립 사회 실현을 위해서는 친환경이나 에너지절감형 촉매 기술이 필수적입니다. 이를 위해 이현주 교수는 바이오매스나 이산화탄소 등에서 화학제품을 생산하는 연구에 주력하며 자신의 기술이 지속가능한 사회를 위해 쓰이길 바라고 있습니다.수소경제와 탄소중립 사회 실현을 위해서는 친환경이나 에너지절감형 촉매 기술이 필수적입니다. 이를 위해 이현주 교수는 바이오매스나 이산화탄소 등에서 화학제품을 생산하는 연구에 주력하며 자신의 기술이 지속가능한 사회를 위해 쓰이길 바라고 있습니다.수소경제와 탄소중립 사회 실현을 위해서는 친환경이나 에너지절감형 촉매 기술이 필수적입니다. 이를 위해 이현주 교수는 바이오매스나 이산화탄소 등에서 화학제품을 생산하는 연구에 주력하며 자신의 기술이 지속가능한 사회를 위해 쓰이길 바라고 있습니다.수소경제와 탄소중립 사회 실현을 위해서는 친환경이나 에너지절감형 촉매 기술이 필수적입니다. 이를 위해 이현주 교수는 바이오매스나 이산화탄소 등에서 화학제품을 생산하는 연구에 주력하며 자신의 기술이 지속가능한 사회를 위해 쓰이길 바라고 있습니다